페트병 재활용 방법 곡물 오래보관하는 저장용기로 사용하기

2018. 12. 11. 16:42여행/남부지방

반응형

고향집에 방문했을 때 방하나를 다용도로 사용하고 있어 살펴보다 한곳에 가지런히 페트병에 쌀을 넣어 차곡차고 저장되어 있는 것을 보고 어머님이 실제 페트병을 사용하고 있는 아이디어에 감탄하였습니다.

페트병을 재활용하거나 재사용하는 방법은 잘라서 치솔통이나 연필꽃이 통을 만들거나 통을 측면을 잘라내 화초를 심어 메달아 놓는 방법으로 화분 대용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페트병 재활용 방법에 있어서 곡식으로 쌀이나 콩, 참깨, 들깨, 팥등을 페트병에 담아 놓으면 공기가 유통되지 않아 변질되는 것을 방지하고 쌀에 생기는 바구미등 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어 좋을것 같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패트병을 재활용 하려면 주의 사항이 몇가지 있을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먼저 페트병을 깨끝이 씻고 거꾸로 세워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


재활용하는 페트병이 다른 곳에서 사용한 것이면 페트병안에 무엇을 넣어 사용하였는지 모르므로 페트병 재활용 시 주의가 필요하며 가급적 본인이 구입한 물병이나 음료수 병을 모아 재활용하는 방법이 바람직한 페트병 사용방법 입니다.

조금 더 시도해 볼 방법은 내용물을 넣은 후 뚜껑을 닫기 전 뜨거운 물에 30초간 넣어 뚜껑을 닫아 놓으면 여분의 공기가 빠져 더 오래 곡식을 저장할 것 같으나 시도해 번 경험이 없기에 권장하지는 않지만 나중에 한번 시도해 볼 만합니다.통조림 저장 방법도 이와 비슷합니다.

많은 양의 쌀을 페트병에 담아놓는 것은 어렵겠지만 비상용으로 또는 캠핑카 여행이나 야외 생활에 필요한 페트병 재활용 방법인것 같아 녹색주택에서 알려드렸습니다.
메주와 청국장 직접 만들기
​​​


무우잎 말리기 시래기 보관하기​


텃밭에는 마늘이 잘자라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