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미싱모터 부품 카본 브러쉬 타이밍벨트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

2020. 12. 20. 13:40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가정용 미싱뿐 아니라 공업용 미싱도 사용을 하다 보면 미싱 모터가 고장이 발생하여 수리를 하게 된다.

모터 미싱은 AC모터와 DC 모터가 미싱 종류에 따라 구별되어 사용되며 오바록 미싱은 브러시가 있는 DC 모터를 사용한다.

가정용 DC 모터는 주로 카본 브러시가 마모되어 미싱을 사용할 수없어 서비스를 받거나 손수 고장을 진단하여 수리하게 된다.

후자인 손수 고장난 미싱의 부분을 찾아 수리하여 보면서 올린 사진과 글이므로 참고 사항이 되었으면 한다.

오바록 미싱DC 모터는 제품 기종에 따라 다르므로 호환이 되지 않는다. 가정용 구형 미싱 모터는 일반화되어 벨트 등은 호환하여 사용한다.

요즘 나오는 기종은 미싱 벨트가 타이밍 벨트로 사용되어 벨트를 구입하기 쉽지 않아 해외 쇼핑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할 수 있었다.

카본 브러쉬도 사이즈가 같은 제품을 역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였다.

국내 쇼핑몰에서 미싱 타이밍 벨트 142LX는 찾을 수 없었고 카본 브러시도 같은 제품을 찾을 수 없어 해외 쇼핑몰에서 구입하였는데 배송받는 기간이 늦은 점은 단점이다.


국내 쇼핑몰에서 미싱 타이밍 벨트 142LX는  찾을  수 없었다
국내 쇼핑몰애서 미싱 타이밍 벨트 142LX는  찾을  수 없었고 카본  브러시도  같은 제품을 찾을 수 없어 해외  쇼핑몰에서  구입
미싱 벨트가  타이밍 벨트로  사용되어  벨트를  구입하기 쉽지 않아 해외 쇼핑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