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면도기 오래 사용하는 방법

2011. 6. 3. 08:37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남성들에게 있어서 전기면도기 만큼 소중히 여기는 물건도 보기 드물 것입니다.
전기 면도기를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요즘은 물가가 오르기 때문에 무엇이든 절약하고 사용 가능한 제품은 오래 사용하는 방법도 가정경제에 보탬이 됩니다.

전기면도기는 전기를 배터리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전기면도기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은 배터리를 잘 관리하는 것이 첫 번째로 중요합니다.

배터리의 수명이 바로 제품의 수명이라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닙니다.


배터리 장치를 가전 전기면도기의 특성은 배터리의 수명이 바로 제품의 수명이라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닙니다. 제품 마다 다르겠지만 배터리를 교환하여 사용하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전기면도기를 오래 사용하려면 배터리를 평소에 관리하는 방법이 중요하겠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남아 있는 전기가 없이 완전 방전되면 수명이 짧아집니다.

전기 면도기도 자동차 배터리 처럼 자주 충전을 하여 사용하면 방전이 되지 않아 배터리의 수명이 길어집니다.

전기 면도기는 배터리 외에도 전기모터와 날과 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터리와 전기모터는 비교적 오래 사용하지만 날과 망은 마모가 되면 교체를 하여주는 소모품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전기 면도기가 오래 사용 하였지만 날과 망의 접촉으로 달아져 구멍이 생겨 사용을 하지 못 한지 꾀 되었습니다

날과 망은 마모가 되면 교체를 하여주는 소모품입니다


사실 전기 면도기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의 핵심은 날과 망을 구입하여 교체하면 새 제품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장에 가보면 날과 망을 세트로 구비하여 놓은 곳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전기 면도기의 날과 망을 인터파크에서 찾아 그동안 구하지 못해 방치해 놓은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려고 구입하였습니다.

제품 모델 고유번호로 찾아 보니 오래된 제품이었지만 날과 망이 있어 주문하여 하였답니다.
전기면도기의 부품이 도착하면 교체하여 사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면도기 날과 망을 교체하여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자료 : 인터파크


혹 여러분 중에 가전 제품에 소모품으로 들어가는 부품을 구하지 못해 방치하거나 폐기 처분하려고 하는 물건은 없습니까? 

이런 것도 있나 싶을 정도로 찾아보면 다양한 부품이 있는 경우도 많이 봅니다. 버리기 전에 한번쯤 부품을 찾아보아 구입하여 물건을 오래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제품 모델 고유번호로 찾아 보니 오래된 제품이었지만 날과 망이 있어 주문하여 하였답니다.


위의 제품 모델 고유번호로 인터파크에서 찾았습니다. 


전기면도기의 부품이 도착하면 교체하여 사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할인쿠폰으로 1150원이 절약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