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거리뷰 다음로드뷰에서 간판 상호보고 전화번호 찾기

2014. 12. 20. 07:30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네이버지도와 다음지도에는 뷰라는 창으로 지도에서 지정한 도로주변을 성능 좋은 화질로 잘보여 줍니다. 같은 기능이지만 네이버는 거리뷰로 지도우측 상단에 표시가 보이고 다음지도 역시 다음지도 우측상단에 로드뷰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 된 것일뿐 거의 비슷한 기능으로 비교하지는 않았지만 사진으로 길거리를 자세하게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제가 네이버거리뷰와 다음로드뷰를 보면서 근래에 있었던 일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몇개월을 세워놓은 자동차가 얼마전 배터리를 충전하여 사용하였는데 시동이 다시 안걸려 다음날 일찍 먼곳으로 자동차를 타고 가야하는 중요한 일이 생겼는데 해결해야 할 문제가 생겼습니다. 새 배터리를 구입하여야 하는데 가까운 카센터 위치는 알고 있지만 상호도 모르고 전화번호도 몰라 답답하였습니다.


녹색을 보면 눈의 피로가 줄어듭니다.

컴퓨터를 켜고 지도보기에서 앞서 말씀드린 뷰창을 열어 평소에 길거리를 다니면서 보았던 카센터가 있는 위치로 지도뷰창 열어 이곳저곳 이동하여 살펴보니 간판 상호와 거기에 적힌 전화번호가 멀리서 보면 희미하게 보였는데 화면을 끌어 확대하여 보니 너무 선명하게 잘보여 카센터로 전화를 걸었던 일이 있습니다.

그곳 카센터로 전화를 해보니 다른 차를 수리하는 중이라 출장으로 배터리를 교체 할 수없다 하여 가격만 물어보고 주변 다른 카센터를 지도뷰창으로 찾아 보았습니다. 카센터를 지도뷰를 찾아보고 전화번호를 찾기를 하다 어느 분이 배터리판매 가계를 소개하여 주셔서 오토바이 퀵으로 배달을 받아 저렴하게 구입하여 무사히 아침일찍 먼 길을 떠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 많으나 사용자에 따라 요긴하게 사요하는 분들이 많은 반면 처음부터 어렵다며 배우려고 하지 않는 분들도 장년층에서 많이 봅니다. 생활에 유용한 앱 또는 웹을 찾아보면 너무 많습니다. 오늘 제목으로 소개하여 드린 '네이버거리뷰 다음로드뷰에서 간판 상호보고 전화번호 찾기'를 읽으신 후 지금바로 전국 구석구석 여행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지도에 마우스를 대로 이곳저곳 살펴보는 일은 나이드신 분드은 조금 숙달이 덜되어 처음에는 더디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숙달이 되면 그때부터는 가보고 싶은 전국 어디나 영화같이 연속적으로 보여지는 사진을 보게 됩니다. 이제 게임은 조금 줄이시고 지도 뷰에서 여행을 떠나시지 않겠습니까? 인턴넷을 건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이 말씀드려 한번 웃어봅니다.)


네이버는 거리뷰로 지도우측 상단에 
표시가 보입니다.


지도에서 지정한 도로주변을 성능 좋은 화질로
 잘보여 줍니다.(네이버 거리뷰))


다음지도 우측상단에 로드뷰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사진으로 길거리를 자세하게 볼 수 있어
좋습니다.(다음 로드뷰)


겨울 날씨에 어느 사무실 탁자에 놓인 작은 화분의  
예쁜 모습 식물을 스마트폰에
 담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