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스마트밸리 조형물 사진

2015. 3. 10. 21:46여행/서울경기

반응형

​인천​송도에 스마트밸리라 불리우는 건축물이 있다. 작업하는 현장에서 그곳으로 지난 몇 개월간 매일 점심을 먹으러 가는 길에 조형물을 만나것도 그날의 일과 중 하나였다. 어느날 조형물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담아 놓았는데 찍어 놓은 사진을 정리하다 재미있는 사진을 발견하여 조형물사진을 올려놓는 다. 조형물 사진을 찍을 때 전혀 의식하지 않고 촬영하였는데 조형물 작품의 강인한 모습의 남성이 힘을 다하여 건축물을 밀고 있는 모습이 담아져 있어 일부러 구도를 잡아 촬영한 것처럼보인다.


인천송조는 국제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신도시이며 곳곳에 건축물이 들어서고 있다. 어느 곳에서나 대규모 건축물을 완공하면 조경시설 면적에 조형물이 설치되는 것을 본다. 서울지역 도시공간도 좀 크다싶은 건축물 주변에는 조경과 함께 조형물 작품이 설치되어 도심공간의 딱딱한 흐름을 부드럽게 하는 역활도 조경과 조형물이 담당한다.


인천송도에 스마트밸리건축물 주변에 설치된 조형물 작품의 이름과 작품 제작자의 정보는 아쉽게도 알아 놓지 못했지만 기본적인 사항을 올리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다. 일부러 시간을 내서 주변에서 보는 조형물 사진을 찍어 소개하는 것도 좋을 것같다. 이때 반드시 조형물 작품의 이름과 제작자는 명기하는 것이 올바르게 작품을 소개하는 방법인것 같다.

건축물 주변에 설치된 조형물의 사진을 찍을 때 구도를 잘 잡고 찍는 것은 기본적인 사항이며 화질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카메라 랜즈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사진을 얻는 방법의 하나이다. 조형물 사진을 비롯한 사진들은 나중에 찾기 쉽게 파일폴더에 이름을 만들어 정리하여 저장하는 것도 사진을 찍는 것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저장하여 놓은 사진을 찾을 수 없다면 사진을 찍은 일도 헛 수고가 아닐까 생각하여 보면서 조형물 사진에 대하여 글쓴이의 생각을 짧은 글로 남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