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적작용으로 형성된 지층을 보고 생각하는 창조론과 진화론

2018. 8. 17. 23:53기록물/사진자료

반응형

내가 서있는 지구가 생성된지 46억년이라고 불변의 법칙처럼 알려져 있습니다. 지구가 생겨난 후 지구에서는 생물이 탄생하고 진화하여 다양한 동식물들이 지구상에서 존재하게 되었다는 진화론 관점에서 일방적으로 어떻한 불변하는 법칙에 있는 것처럼 가르치고 배우고있다. 다시말하면 진화론은 진화법칙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지 누구라도 진화론에 대립되는 합당한 주장을 내세우면 그 주장이 바르지 않다고 말할수 없다.

진화론에 대립되는 합당한 주장은 성경책에 기록된 내용에 근거하여 창조론이 거기에 해당한다고 볼수 있는데 창조과학세미나 강의를 보면 지구의 생성연대는 만년정도를 예상하고 있으며 창조론 역시 창조법칙이라 하지 않는것은 진화론과 같은 주장에 우겨가며 창조론을 내세우는 일도 바람직하지 않다. 창조론과 진화론은 결국 각각 개인의 믿음의 문제로 보면 될것 같은데 현실은 진화론을 믿으라며 강요하는 현상으로 보인다.

창조론을 말하면 어떠한 규법을 위반하는 것처럼 생각하고 비현실적이고 신화적인 일로 미리 선입견을 가지고 바라보는데 진화론과 창조론의 자구 생성연대의 차이는 무려 460,000배의 차이가 생긴다는 계산을 바보스럽게 해보았다. 4,600,000,000÷10,000= 460,000

진화론 관점에서보는 지구생성나이는 4,600,000,000년이다 5분후의 일도 모르는 인간이 46억년을 말하고 있는 것을 보면 놀라운 일이다. 반면 성경책에 기록된 연대기는 대략 10,000년 전후이므로 조금만 진화론에서 벗어나 보면 이해가 될만한 연대라 생각한다.

30m~40m 퇴적층이 옛날 강이였던 곳은 모래층이 있고 바다였던 곳은 검은색의 뻘층이 보인다.

필자가 하고 있는 일은 토질과 관계되는 일로 우리나라 여러곳의 건축물지하 기초공사와 관련된 일을 하며 반복되는 의문점이 있었다. 그동안 모아 놓았던 몇가지 사진자료를 보면서 4,600,000,000년(46억년)의 지구 나이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땅속지형의 모습이였다. 우리나라 곳곳의 장소에 암반층까지 지층의 변화 단계가 비슷하고 30m~40m전후에 풍암이라는 암석이 시작되는 층에 다다르고 조금더 내려가면 연암층에 이르고 조금더 내려가면 경암층이다.

퇴적작용으로 지표에서 형성된 지층에서 한결같이 느낀점은 퇴적층의 형성된 연대가 얼마되지 않은 지층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30m~40m 퇴적층이 옛날 강이였던곳은 모래층이 있고 바다였던곳은 검은색의 뻘층이 보였으며 그외 산자락 골짜기 아래는 다양한 지층이 형성되어 오랬적 지형의 형태를 짐작 할 수 있었다. 퇴적지층의 형성의 두께가 46억년 동안 만들어진 지층이 아닐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방의 어느 공업단지 조성사업에서 구릉지를 평지로 조성하는 과정 중 오래된 고총이 발견되기도 하는데 깊이가 약10m에 묻혀있는 곳도 있는 것을 보면 몇백년에 거친 퇴적작용이 있었음을 짐작하게 된다.그런것을 보면 창조론에서 론하는 만년이라는 연대는 내의견을 말하자면 우리나라 곳곳의 퇴적층의 두께로 보면 더 설득력이 있다.

퇴적작용으로 형성된 지층 풍암층

사진은 어느 지하공사중 소나무가 땅속에 묻혀 발견되었는데 물리적 상태를 보니 물기를 가득 머물고 있었으며 나무의 특성인 단단한 특성은 없어지고 흙을 파면 부서지는 것처럼 쉽게 뜯어지는 것을 보았다. 이곳의 지하는 모래층과 자갈층이 나오면서 모래층에 소나무로 보이는 나무가 지하 약20m에서 발견되었으면 조금더 내려가면 토질층과 풍암층이 보였다.

오늘은 항상 의문점이 있었던 지구지질에 관한 사항을 살펴보면서 법칙이 아닌 이론을 만유인력법칙처럼 알고 있는 다수의 진화론을 따르는 분들에게 창조론에 관하여 알아보는 것도 짧은 인생길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래층에 소나무로 보이는 나무가 지하 약20m에서 발견되었으면 조금더 내려가면 토질층과 풍암층

소나무로 보이는 나무가 지하 약20m에서 발견

 나무의 특성인 단단한 특성은 없어지고 흙을 파면 부서지는 것처럼 쉽게 뜯어진다.

퇴적지층의 형성의 두께가 46억년 동안 만들어진 지층이 아닐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아래는 점토층)

[기술자료/바닥,벽체공사] - 지하공사방법에서 흙막이공사가 중요한 이유

[자연환경/식물-화초] - 맛있는 쌀 품종 고시히카리, 추청, 신동진등 단일품종의 쌀

[실험과정 /외부공사] - 하천개수로 법면공사 경사면 굴삭기10급 버킷으로 작업

[실험과정 /기초공사] - 굴삭기 작업중 재미있는 지점토 롤 만들어 보기

[자연환경/식물-화초] - 고추재배 관리에서 비료주는 방법

[컴퓨터/생활과 과학] - 터널공사 TBM공법으로 시공하면 좋은 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