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어타이어를 사용 안하면 좋은 점

2012. 11. 14. 09:28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자동차 트렁크에는 스페어타이어를 싣는 공간이 있어 자동차를 제조하면서 부터 예비타이어의 외래어로 불리우는 스페어타이어를 항상 지니고 운행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자동차도 약 8년이 되어가는데 펑크 때문에 스페어타이어를 사용하여 본적이 없어 말하자면 한번도 스페어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4년이 되던해 스페어타이어에 장작된 타이어와 휠이 새것이라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 바꾸어 사용한 적은 있었지만 비상시 펑크 때문에 스페어타이어를 사용한 적이 없었고 자동차 보험에서 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를 받아 스페어타이어를 사용하지 안았던 것입니다.

스페어타이어의 무게는 약 15~20kg으로 자동차무게의 약 1%를 차지하는데 요즘 나오는 신차중 몇개의 차종에서는 스페어타이어가 없이 자동차를 출고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앞으로 스페어타이어가 없는 자동차가 많아 질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스페어타이어를 사용 안하면 좋은 점이 있을 것으로 보아 소개하여 봅니다. 물론 스페어타이어가 없으면 그만큼 자동차는 무게가 줄어 연비가 향상되는 것이 제일 좋은 점으로 말 할 수 있겠고 트렁크 공간이 커져 사용이 편리한것과 자동차 제조시 원가가 줄어드는 점이 좋은 점으로 봅니다.

수많은 자동차가 스페어타이어를 싣고 다니지 않는 다고 본다면 절약되는 연료량은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 반드시 필요한 분들도 있겠지만 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로 스페어타이어의 기능을 대처한다면 굳이 트렁크에 싣고 다녀야하는 필수품은 아닐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동차제조사에서 스페어타이어 대신에 사이즈가 적은 템포러리타이어로 무게를 줄이고 극히 사용이 제한된 예비타이어를 장착하기도 하였지만 이마저도 생략하고 리페어킷 공구를 제공하여 스페어타이어를 대신하고 있는 차종도 있는 있는 것을 봅니다.

스페어타이어를 대신에 제공하는 리페어킷 공구는 간단하게 펑크를 자가수리 할수 있는 공구를 말하는데 자세하게 공구를 살펴본적은 없지만 작은 에어 콤프레샤와 지렁이 펑크수리용 공구만 있다면 직접 펑크를 수리 할 수도 있을 것같습니다. 이때 물론 공구를 잘 다루는 분들에게는 쉬운 일이지만 여성운전자나 공구를 다루는 일이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리페어킷 공구도 필요하지 물품에 속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에 언제나 싣고 다니면서 보이지 않게 적지만 연료를 소모하는 스페어타이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막상 싣고 다니는 스페어타이어를 내려놓고 다니려고 한다면 어쩐지 허전한 마음이 들고 자동차 제조 시 무게 중심에 맞게 설게된 물품을 제거하는 것도 생각해보게 되는 점이 되기도 합니다.

 

4년이 되던해 스페어타이어에 장작된 타이어와 휠이 새것이라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 바꾸어 사용한 적은 있었지만 비상시 펑크 때문에 스페어타이어를
사용한 적이 없었고 자동차 보험에서 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를
받아 스페어타이어를 사용하지 안았던 것입니다.

 

 리페어킷 공구는 간단하게 펑크를 자가수리 할수 있는 공구를 말하는데
자세하게 공구를 살펴본적은 없지만 작은 에어 콤프레샤와 지렁이
펑크수리용 공구만 있다면 직접 펑크를
수리 할 수도 있을 것같습니다.

 

공구를 잘 다루는 분들에게는 쉬운 일이지만 여성운전자나 공구를 다루는 일이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리페어킷 공구도 필요하지 물품에 속하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자동차도 약 8년이 되어가는데 펑크 때문에 스페어타이어를 사용하여
본적이 없어 말하자면 한번도 스페어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자동차 보험에서 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를 받아 해결

 

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로 스페어타이어의 기능을 대처한다면 굳이 트렁크에
싣고 다녀야하는 필수물품은 아닐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해 올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