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굽는 방법은 이렇게 합니다.

2014. 10. 21. 21:28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고구마를 수확하는 계절이 되어 구입하게 되었는데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 물론 고구마 하면 군고구마가 생각이 납니다. 고구마 굽기에 대하여 글쓰기를 하려고 생각해보니 어렸을적 꼬쟁이에 끼운 찐고구마를 사먹던 모습도 떠오르고 밥을 하면서 고구마를 함께넣고 익혀먹던 일도 생각이 납니다.


고구마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것입니다. 생으로 먹는 맛도 빼놓을 수 없는 먹는 방법 중 하나이지만 솥에 그릇을 얻고 물을 약간 부어 삶아먹는 방법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물을 부어 삶은 고구마와 직접 구운 고구마 중 선택하라면 구운 군고구마에 손이 갈것입니다. 그러면 고구마를 굽는 방법은 물이 없이 구워 먹는 방법이 맛있게 고구마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일것입니다.


고구마를 손쉽게 굽는 방법은 종이에 싼 고구마를 물이 없이 전자렌지에 넣고 굽는 방법은 알려져 있어 그런방법으로 구워 먹기도 하지만 해피콜이라는 뚜껑이 있는 후라이팬을 이용하여 구운 고구마를 간식으로 먹습니다. 씻은 고구마를 뚜껑있는 후라이팬에 넣고 처음에 강한 화력으로 굽다가 나중에 약한 불로 굽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굽는 방법은 이외에 장작불에 직접넣어 굽는 방법도 있고 알루미늄 호일에 쌓아 숫불에 구워먹는 방법도 있어 야외 행사가 있으면 사전에 재료를 준비하여 고구마를 구워먹는 일을 일정에 넣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 맛있게 잘 구워진 군고구마맛을 생각하며 잠시 짧은 글로 고구마 굽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방금 구운 뜨거운고구마



고구마를 뚜껑있는 후라이팬에 넣고 처음에 강한 화력으로
굽다가
 나중에 약한 불로 굽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를 뚜껑있는 후라이팬에 넣어 구워 식은 고구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