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에서 내려다본 지구의 신기한 장소

2014. 11. 1. 21:01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져 사진을 저장하여 모아놓은 양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블로그에 자료로 사용하기 위해 화면을 캡쳐하여 저장하여 놓은 사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오래전에 구글어스에서 몽고근처 사막을 내려다보면서 신기한 장소가 있어 캡쳐하여 놓은 구글어스 사진을 올려드립니다.


위의 사진은 구글어스에서 사막을 보던 중 작은 점이 무엇일까? 궁금하여 접근하여 보니 위와 같은 미지의 장소가 보여 놀랍게 느껴져 캡쳐를 해놓았던것입니다. 사막에 물이 고여있는 모습일까? 사람의 접근이 없는 듯 무척 고요하게 느껴집니다. 지구에는 아직도 위와같은 미지의 장소가 있어 직접 탐사를 하고싶은 마음이 듭니다.

구글어스에서 내려다 본 지구의 신기한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까? 다시 찾아가보려고 구글어스를 다운로드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였지만 컴퓨터의 원도우 버전이 낮아 설치가 않되는것인지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설치가 되기는 하는데 그래픽이 정상으로 보이지 않아 아쉽게 정확한 장소와 지금 현재모습은 어떨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구글어스가 설치되지 않아 아이패드 지도에서 위의 사진의 장소를 찾으려 하였으나 근접확대한 지도가 구글어스만 못하여 우리나라 주변의 저녁시간대 캡쳐사진을 올려드립니다.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중국과 일본의 도시지역이 밝게 보이는 것은 저녁시간대 도시지역의 조명이 모아져 보이는 것같습니다. 밝게 보이는 지역이 인구밀집지역으로 경제활동의 중심지도 될것같습니다.

아래 캡쳐사진은 아이패드 에어에서 캡쳐한 지도 화면입니다. 아래 첫번째 캡쳐화면은 아이폰에 설치된 지도어플이며 두번째는 한반도 주변의 저녁시간대 지구의 모습에서 아시아지역입니다. 여기에 올려드린 캡쳐화면은 구글어스와 아이패드에어 지도에서 참고로 화면을 캡쳐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