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터리 안전하게 점프하는 방법

2014. 11. 2. 23:24일상/일상의 일

반응형

겨울철이 다가오면 자동차관리 중 배터리가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은 일이 디젤차를 중심으로 많이 발생합니다. 배터리 수명이 다하여 교체를 하여야 하는 단계에 있는 자동차와 자동차 발전기를 비롯하여 충전에 관계되는 부품이 불량하거나 고장이 생기면 이 또한 시동이 곤란합니다.

자동차가 방전이된 배터리 때문에 엔진 회전이 힘차게 돌아가지 안거나 처음부터 스타팅모터에 약한 전원으로 움직이지도 않을 때가 있습니다.이 때 방전된 배터리에 다른 차량이나 여분의 배터리를 이용하여 점프로 시동을 걸게됩니다. 점프를 하여 시동을 할 때는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점프선을 준비하여 시동을 거는 일이 중요합니다.



자동차배터리를 안전하게 점프하는 방법은 먼저 붉은 색 선은 플러스에 같은 극 끼리 연결하고 나중에 마이너스 극은 나중에 연결합니다. 연결 할 때 접촉불량이 되지 않도록 이 물질을 깨끗이 닦은 후 연결을 하고 점프선의 굵기도 전류의 흐름에 영향을 주므로 선이 굵을 수록 좋습니다.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이 되어 타 차량에서 점프를 할 때 선을 연결하는 방법에서 서두르면 안되는 이유와 점프방법을 잘 알지 못하면 가끔 손해를 보는 일이 발생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침 일찍 시동을 걸고 자동차를 운행하거나 장비를 움직여야 하는데 예상치 못하게 시동이 걸리지 않아 무척당황하게 됩니다. 약속시간을 지키지 못하거나 장비가 작업을 예정시간에 할 수 없어 배터리 점프를 서두르게 되어 실수를 하는 일이 생깁니다.

예를 들면 배터리 극을 반대로 연결하여 스파크가 일어나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수소가스에 노출되어 위험하기도 합니다. 또 배터리 두개를 직열로 연결한 24볼트 차량에서 12볼트에 점프를 할 경우 점프를 받는 차량에서 전장품이 고장을 일으키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자동차 배터리를 점프하는 방법을 익히고 서두르지 말고 정확하게 확인을 한 후 점프를 하여야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