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코크를 사용하여 떨어진 타일 습기 많은 화장실 타일 붙이기

2016. 4. 18. 22:40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토끼코크라는 접착제는 충진을 하거나 접착 또는 방수를 하기 위해 사용하는 튜브에 주입된 반액체 물질입니다. 접착성이 양호하여 손에 묻으면 닦아 내기가 힘이듭니다. 화장실이나 욕실은 항상 습기가 많아 노후된 벽면에서 타일등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일붙이는 방법은 타일시멘트를 사용하여 부착하면 되는 일이지만 작은 크기의 타일등은 토끼코크라는 접착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화장실이나 욕실에서 타일등이 떨어지는 위치를 보니 목재문틀의 아래 부분이 습기에 장기간 노출되고 문을 여닫을 때 충격으로 벽면의 타일이 떨어져 부착하는 일이 생겨 토끼코크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부착하여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토끼코크는 방수성이 있어 습기가 많은 곳에서 사용하면 접착성이 우수합니다.

토끼코크를 사용하게 된 동기는 철물점에서 작은 타일을 붙이는 방법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까 알아보니 접착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토끼코크를 소개하여 주어 사용하여 았습니다. 이 전에 다른 용도로 사용해 보았던 기억은 은 있었으나 타일을 부착하는 일은 쉽게 생각하지 못했으나 소개를 받고 사용하여 보니 접착이 잘된것 같습니다.

이전에 사용한 기억은 엔진을 수리하는 곳에서 가스킷이나 페킹의 접착면에 도포하여 기계를 조립하는 것을 정비소에서 보았고 기계를 분해하고 조립하면서 접착면에 발라 기계를 조립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주거지에서 수도꼭지나 수건걸이등이 고장이 생기면 직접수리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가사일에 요긴하게 사용하는 공구로 충전식 전동드라이버를 사용


 충진을 하거나 접착 또는 방수를 하기 위해 사용하는 튜브에 주입된 반액체 물질



오랫만에 타일을 붙이거나 수건걸이가 헐거워져 타일벽면에서 이탈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전동드라이버등을 이용하여 수리하여 보았습니다. 욕실 한켠에 수도꼭지를 보니 온수수도꼭지에서 수도물이 한 방울씩 떨어 지더니 점점 심하게 누수되고 있어 곧 수도꼭지도 교체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주거지에서 얼마전 현관문 손잡이를 쇼핑몰에서 부품을 구입하여 부착하였으며 또다른 일은 어느날 갑자기 아내가 급하게 찾아 가보니 설거지를 하던중 씽크대가 막혀 어찌 할 를 모르고 요청하여 고쳐준 일 있어 느낀점이 많습니다. 남의 손을 빌리면 작은 일이지만 비용이 발생할였을것입니다. 

이런 가사일에 요긴하게 사용하는 공구로 충전식 전동드라이버를 사용하면서 좋은 점이 많은 것을 보았는데 무선으로 우선 선이 없다는 장점과 나사를 계속 돌려 물체의 체결이 수동드라이버에 비교 할 수 없이 매우 쉽다는 점을 알려드리면서 마칩니다.

작은 크기의 타일등은 토끼코크라는 접착제를 사용


토끼코크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부착하여 사용


수건걸이가 헐거워져 타일벽면에서 이탈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전동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수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