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배터리 24v를 12v로 다운시켜 차량용품 사용하기

2016. 4. 24. 18:37컴퓨터/생활과 과학

반응형

자동차 배터리의 전압 24v는 버스, 화물차, 건설기계등 대형차들은 12v 배터리 2개를 직렬로 연결하여 24v를 사용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차량용 용품은 12v와 24v를 겸용으로 사용 할 수있는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으나 암페어 출력이 낮은 제품이 대분분입니다.

자동차 배터리 24v를 12v로 다운시켜 차량용품 사용하기 위해 제품을 구입하였는데 자세한 설명서가 없이 노랑색선이 추가된 제품을 구입하여 난감하였으나 여러곳에서 찿아 해결하였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24v를 12v로 다운시키는 아답터는 + 붉은 선과 - 검은 선이 주로 사용하는 아답터입니다. 노랑선은 ACC선이라하여 자동차 키를 돌이면 전원이 통하는 선이랍니다. 이분분이 초보자가 선을 연결하기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키 박스를 열고 연결하여야 합니다. 

 24v를 12v로 다운시켜 차량용 아답터


3선인 아답터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두선을 만드는 방법은 노랑선과
 붉은 선을 합하여 + 선이 되며 검은 선은 -선으로 만들어 실험하여 사용


노랑선 ACC선은 오디오 장치나 시계등 장치가 전원이 완전히 끊기면 초기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상적으로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선이라 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이방법으로 연결하여 사용하지 않아 잘 모르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3선인 아답터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두선을 만드는 방법은 노랑선과 붉은 선을 합하여 + 선이 되며 검은 선은 -선으로 만들어 실험하여 사용하여 보니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3선을 두선으로 만드는 과정에사 입력부분의 노랑색을 무시하고 붉은 선을 + 검은 선을 -로 입력전원에 연결하여 보았지만 작동이 안되었으나 노랑선과 붉은 선을 합하여 연결하여보니 정상작동을 합니다. 과전류 방지를 위해 노랑선에 휴즈가 추가되어 있어 전원을 연결한 정상상태에서 휴즈를 제거하니 작동이 중지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24v를 12v로 다운시켜 사용하는 아답터는 차량용품중 암페어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적당한 암페어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낮은 암페어 제품을 사용하면 화제등 어려움에 처 할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차량용 콤프레샤의 용량이 10A로 아답터를 15A 제품을 구입하여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다수개의 차량 용품이 12v일 경우 이보다 더 높은 제품의 아답터가 필요합니다. 용량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제품구입에 있어서 중요한 사항입니다. 차량용품을 사용 할 때도 알맞은 용량의 전압과 전류량을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안전에 필요한 사항입니다.


입력부분의 노랑색을 무시하고 붉은 선을 + 검은 선을 -로 입력전원에
연결하여 보았지만 작동이 안되었으나 노랑선과 붉은 선을 합하여
 연결하여보니 정상작동을 합니다


 24v를 12v로 다운시켜 차량용품 사용하기 위해 제품을 구입하였는데
 자세한 설명서가 없이 노랑색선이 추가된 제품을 구입하여
 난감하였으나 여러곳에서 찿아 해결


과전류 방지를 위해 노랑선에 휴즈가 추가되어 있어 전원을 연결한
 정상상태에서 휴즈를 제거하니 작동이 중지되는 것을 확인


노랑선에 휴즈가 추가되어 있어 전원을 연결한 정상상태에서 휴즈를 제거하니 작동이 중지되는 것을 확인


노랑선과 붉은 선을 합하여 연결하여보니 정상작동을 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차량용 용품은 12v와 24v를 겸용으로 사용 할 수있는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으나 암페어 출력이 낮은 제품이 대분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