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녹색주택

쥐똥나무 향기 좋은 울타리 수목 본문

자연환경/식물-나무

쥐똥나무 향기 좋은 울타리 수목

친환경 생할 ecology 2016.05.21 22:25

지구상 식물의 종류만 하더라도 수 만종이 된다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았다면 길거리 울타리 수목의 종과 이름을 알아야 할 이유가 없었을지 모릅니다. 블로그에 방문하신 분들에게 울타리 수목으로 꽃향기가 좋은 쥐똥나무에 대하여 알아 본 사연은 이렇습니다.

작업장 오가는 길이 사진에서 보는 거리를 거쳐 드나듭니다. 아침일찍 출근 할 때, 점심시간, 퇴근시간 이곳을 주로 거쳐 지나가는 길입니다. 몇 일전 동료와 같이 점심시간 이 길을 걸으면서 아주 기분좋은 향기가 퍼져 향기의 근원을 모른체 의문사항으로 남겨 놓고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다음 날 같은 장소에 이르자 역시 향기에 발걸음을 멈춤니다. 향기를 발산하는 원인을 찿아 주변을 돌러보다 울타리 수목의 하얀꽃에 냄새를 맡보고 향기의 드디어 향기의 주범을 찾았습니다. 향기가 좋은 울타리 수목의 이름이 궁금하여 사진을 찍고 찾아 보았으나 쉽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사진 한장 달랑들고 울타리 수목의 이름을 찾아 이곳 저곳 방문하다 드디어 저와 같이 향기가 궁금하여 이름을 찾은 분의 도움을 받아 쥐똥나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쥐똥나무로 검색을 해보니 이런! 저만 모르고 있는 울타리 조경수목으로 알려진 유명한 나무라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답니다. 

쥐똥나무는 물푸레나무과로 예쁘게 이름을 지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가을에 열매가 익어 갈쯤 검은 색으로 작은 열매가 마침 쥐똥처럼 생겨 쥐똥나무로 불리웠나 봅니다. 처음 향기의 발산지를 찾지 못했던 이유는 어느 한 부분이 먼저 꽃이 피어 그곳에서 향기가 퍼졌으나 사진을 촬영 할 쯤 울타리 전체가 햐얀 꽃으로 덮이기 직전입니다.

지구상 수 만종의 식물중 원산지가 우리나라로 알려진 쥐똥나무의 이름을 알게되었는데 똥나무 열매도 어떤 효능이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한번 알아보고 싶습니다. 약의 주요 성분은 식물에서 추출한다고 하니 식물의 귀중함을 다시한번 상기시켜 보면서 마칩니다.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