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나무를 보고 어떤 생각을 하시나요

2011. 3. 15. 22:35자연환경/식물-나무

반응형

요즘은  계절적으로 나무를 옮기기에 좋은 때입니다. 4월5일이 식목일로 정해져 있지만 나무는 겨울이 지나자 마자 옮겨심거나  새로운 묘목을 심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보시는 나무는 무엇인가 묶여 있다 풀어 놓은 모습 같게 보이지요.

어느분의 토지가 도로에 편입되어 나무를 옮기는 작업중에 여러겹의 두꺼운 비닐을 나무에 감아 강철 와이어 줄로 묶여 있는 나무를 옮기면서 있었던 일입니다.

이나무가 컵라면 두께의 굵기를 가졌을 때 이곳에 이사를 오면서 나무의 부름켜가 상하지 않게하기 위해 여러겹의 비닐을 감고 강철 와이어 줄로 감아 옮겨 심은 후 묶여있던 강철와이어
줄과 비닐은 풀어주지 않아 무척 고생하면서 자란왔던 나무 같습니다.

묶여있는 비닐과 와이어 줄을 풀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하게 비닐과 와이어
줄을 잘라내면 되는 줄알았다 보통쉽지 않았던 일이었답니다.

나무를 살려내기 위한 노력은 여러사람의 도움으로 드디어 새삶을 살게 되었답니다.
나무를 살리기 위해 힘든 작업은 나무에 비닐이 와이어줄에 묶여 있는 상태에서 나무가 몇년을 자란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무의 표피가 더자라지 못하고 묶여있는 상태에서 고생을 하며 자란것 같습니다.

혹 비닐이 감겨있지 않고 와이어 줄만 감겨 있었더라면 표피가 와이어 줄을 감싸고 나무의 내부에 들어가 정상적으로 자랐을 것 같은 데 비닐이 두껍게 감겨 있어 이상태로는 몇년을 못살았으 것  같았습니다. 큰 바람이 불면 묶여 있는 부분이 부러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나무를 살려내는 작업은 깊에 밖혀있는 강철 와이어 줄을 쇠톱을 쓸 수 없어 어려 웠고 비닐이 강하게 압축되어 있어 잘라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30분간의 작업 끝에 나무를 묶고 있던 장애물이 없어 졌습니다.

여러분은 이 나무를 보고 무슨 생각을 하셨나요?

저는 새로운 삶을 찾은 나무의 쇠줄를 풀어 주면서 인생의 삶도 이와 같은 묶여 있는 쇠줄들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이 쇠줄들을 풀면 새로운 인생을 다시 살 수 있겠지요. 인생의 쇠줄이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몇가지 예를 들자면 병마에 고생, 삶의 고생등을 이겨낸 것들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강철 와이어 줄로 묶여 있는 나무를 옮기면서 있었던 일입니다.


어느분의 토지가 도로에 편입되어 나무를 옮기는 작업중


여러겹의 두꺼운 비닐을 나무에 감아 강철 와이어 줄로 묶여 있는 나무


비닐이 두껍게 감겨 있어 이상태로는 몇년을 못살았으 것  같았습니다.


30분간의 작업 끝에 나무를 묶고 있던 장애물이 없어 졌습니다.



강철와이어 줄로 감아 옮겨 심은 후 묶여있던 강철와이어 줄


새로운 삶을 찾은 나무의 쇠줄를 풀어 주면서 인생의 삶도 이와 같은 묶여 있는 쇠줄들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