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컴퓨터 CPU순위 알아보기

2011. 4. 3. 16:23컴퓨터/컴퓨터 활용

반응형
CPU는 컴퓨터에서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십에서 수천 번씩 쓰고 지우다보니 5년 이상 사용 하다보면 대용량 파일 전송 시 느려지는 현상은 있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CPU순위를 알아보고 자하는 이유는 CPU가 얼마나 빠르게 변해 가는지 알고 싶어집니다.컴퓨터는 한번구입하면 5년 이상은 쓰는 제품이므로 스마트폰이나 핸드폰처럼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쉽게 바꾸기 어려운 제품에 속합니다.

컴퓨터상에 악성코드나 필요 없는 프로그램 등이 많이 설치가 되어있다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CPU의 성능과 무관 할 수 있는 일이지만 가끔은 성능 좋은 새로운 제품으로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CPU의 성능향상을 위해 참고로 알아두는 일은 업그레이드는 셀러론은 메인보드 소켓이 틀리기 때문에 셀러론만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팬티엄이나 코어2 듀오 같은 CPU를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메인보드를 바꿔야하는 쉽지 않은 일이 됩니다.

사실상 메인보드를 교체하게 되면 거의 모든 것을 교체하여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소켓도 현재 DDR1을 사용하지만 메인보드를 교체하면 대부분 DDR2를 사용하게 됩니다.

컴퓨터 CPU순위를 알아보니 저의 컴퓨터도 처음 출시 될 때는 1위로 올라가 있을 때가 있었겠지요. 몇 년을 지나고 보니 순위가 한참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컴퓨터의 성능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말도 됩니다.

자신의 컴퓨터 CPU순위 알아보는 방법은 제어판- 시스템-일반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자기 컴퓨터의 CPU를 알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 컴퓨터 CPU순위 알아보는 사이트에서 가져온  CPU순위 표


컴퓨터 CPU순위 알아보는 사이트: CPU benchmark
   바로가기
http://www.videocardbenchmark.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