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두께 칼국수 먹는 날 광명시장의 활기찬 모습

2012. 11. 15. 20:48여행/서울경기

반응형

비가내려 쉬는 날 집에서 가까운 광명시장을 처음 가게되었는데 아내가 맛있는 칼국수집과 활기있는 시장이라고 소개하면서 딸아이와 같이 광명시장을 방문하고 맛있다는 칼국수 집에서 싸고 맛있는 칼국수를 먹으면서 딸아이가 카메라에 사진을 찍고 그것을 블로그에 올려 소개합니다.    

요즘 재래시장이 대형 마트가 우후죽순처럼 과하게 생기는 바람에 상권이 위협받는 상황이기도 합니다만 광명시장을 처음 방문하여보니 평일이지만 매우 활기찬 시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홍두께 칼국수 먹는 날 광명시장의 활기찬 모습과 시장에 무엇인가 구입하러 나온 분들이 많고 칼국수 집에 평일이지만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는 것을봅니다.

저도 멀리서 광명시장에 대하여 좋은 입소문에 방문하여보니 역시 좋은 시장분위기에 다시 방문하고 싶어지는 시장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는 작은 것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고 큰 것만 바라보고 나아가는 생활습관이 작은 것이 기를 펴지 못하고 퇴출되는 것들이 오늘에 우리가 고쳐야 할 점의 하나라고 봅니다.

언젠가 텔레비젼에서 이탈리아의 몇백년의 전통을 가진 피자가게에 대하여 방송을 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나라는 재개발하면서 영업권을 금전으로 해결하면서 고유의 전통가게들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하는 일들을 봅니다. 몇백년은 아니더라도 몇십년이 되는 전통거리의 유명한 소규모 가게들이라도 대를이어 전통을 이어가는 모습이 그립습니다.

광명시장은 물론이지만 우리나라의 재래시장은 나름대로 하나하나의 가계마다 무엇인가 정을 나누고 특별한 음식이나 질 좋은 제품을 사고파는 상거래를 대를이어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일들은 돈으로 계산되는 일들이 아니기 때문에 소중히 생각하는 일들이 우리들에게 필요한 부분입니다.

오랫만에 쉬는 날 광명시장을 소개받아 다녀보면서 비가오나 눈이와도 상관없이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 할 수 있게 통로에 지붕을 설치한 것을 봅니다. 맛있는 칼국수는 값도 싸고 양도 많으며 맛도있어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을 봅니다. 홍두께 칼국수 집이라고 하는데 이런 전통음식점이 대를이어 갈수 있도록 지켜야 할것입니다. 세계인들이게 우리에 것을 소개 할 때 이런 집들도 하나의 관광 코스로 보여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말씀드려보았습니다.

 

칼국수집과 활기있는 시장이라고 소개하면서 딸이아와 같이 광명시장을 방문

 

광명시장을 소개받아 다녀보면서 비가오나 눈이와도 상관없이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 할 수 있게 통로에 지붕을 설치한 것을 봅니다.

 

홍두께 칼국수 먹는 날 광명시장의 활기찬 모습과 시장에 무엇인가 구입하러 나온 분들이 많습니다.

 

칼국수 집에서 싸고 맛있는 칼국수를 먹을면서 딸아이가 카메라에 사진을
찍고 그것을 블로그에 올려 소개합니다.    

 

우리나라는 재개발하면서 영업권을 금전으로 해결하면서 고유의 전통가게들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하는 일들을 봅니다.

 

몇백년은 아니더라도 몇십년이 되는 전통거리의 유명한 소규모 가게들이라도
대를이어 전통을 이어가는 모습이 그립습니다.

 

광명시장은 물론이지만 우리나라의 재래시장은 나름대로 하나하나의 가계마다
무엇인가 정을 나누고 특별한 음식이나 질 좋은 제품을 사고파는
상거래를 대를이어 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전통가계는 돈으로 계산되는 일들이 아니기 때문에 소중히
생각하는 일들이 우리들에게 필요한 부분입니다.

 

입소문에 방문하여보니 역시 좋은 시장분위기에 다시 방분하고 싶어지는 시장중에 하나입니다.

 

맛있는 칼국수는 값도 싸고 양도 많으며 맛도있어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을 봅니다.
홍두께 칼국수 집이라고 하는데 이런 전통음식점이
대를이어 갈수 있도록 지켜야 할것입니다.

 

아내가 맛있는 칼국수집과 활기있는 시장이라고 소개하면서 딸이아와 같이 광명시장을 방문

 

세계인들이게 우리에 것을 소개 할 때 이런 집들도 하나의 관광 코스로 보여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랫만에 쉬는 날 광명시장을 소개받아 다녀보면서 비가오나 눈이와도 상관없이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 할 수 있게 통로에 지붕을 설치한 것을 봅니다.

반응형